6.스케치업 메뉴구성-4
다. View (뷰메뉴)
-Toolbar: 각종 도구막대를 활성화한다.
-Hidden Geometry: 구성선을 보이지 않게 한다.
-Section Planes: 단면기준면을 활성화한다.
-Section Cuts: 단면을 보이게 한다.
-Axes: 축선을 보이게 한다.
-Shadows: 그림자를 생성한다.
-X-ray: 개체내부르 투시하게 한다.
-Rendering:각종 렌더링 옵션을 설정한다.
-Component Edit: 콤포넌트를 편집하게 한다.
-Wireframe: 개체를 단선으로만 보이게 한다.
-Shaded:개체를 색으로 채워 보이게 한다.
-Shade with Material: 개체를 재질로 채워 보이게 한다.
-Monochrome: 개체를 흑백으로 보이게 한다.
-Edges: 개체의 경계를 보이게 한다.
-Profile Edge: 개체의 외곽경계를 더 진하게 보이게 한다.
-Depth Cued Edges: 개체의 모든 경계를 진하게 보이게 한다.
-Extended Edge: 개체의 경계를 연장한 채 보이게 한다.
-Endpoints: 개체의 끝점을 진하게 보이게 한다.
-Jitter Edges: 경계선은 불규칙한 스케치선으로 보이게 한다.
다. Window (윈도우 메뉴)
-Model Info: 모델 정보창을 활성화 한다.
-Entity Info: 개체정보창을 활성화한다.
-Material Browser: 재질 탐색창을 활성화한다.
-Material Editor: 재질 편집창을 활성화 한다.
-Components: 콤포넌트 작성창을 활성화한다.
-Layers: 레이어관리창을 활성화한다.
-Pages: 애니메이션의 기본인 페이지 관리창을 활성화한다.
-Display Settings: 디스플레이 설정창을 활성화한다.
-Shadow Settings:그림자설정창을 활성화한다.
-Soften Edge: 경계부드럽게 창을 활성화한다.
-Outliner:
-Preferences: 기본 옵션 설정창을 활성화한다.
-Ruby Console: 루비콘솔창을 활성화한다.
모델정보창에서는 색상,콤포넌트,치수,파일,위치,단면기준면,상황선,문자,투어가이드,단위등을 설정할 수 가 있다.
가)Colors:개체요소의 색상설정 나) Components:콤포넌트의 옵션설정
다) Dimensions :치수요소 설정 라)File:파일관련 옵션 설정
마) Location:지역조건 설정 바)Section Plan:단면요소 설정
'스케치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10. 형태변형 (0) | 2012.08.12 |
---|---|
[스크랩] 7. 스케치업의 툴바 익히기 (0) | 2012.08.12 |
[스크랩] 5.스케치업 메뉴구성-3 (0) | 2012.08.12 |
[스크랩] 4. 스케치업 메뉴구성-2 (0) | 2012.08.12 |
[스크랩] 3. 스케치업의 메뉴구성-1 (0) | 2012.08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