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케치업

[스크랩] 6.스케치업 메뉴구성-4

강토백오 2012. 8. 12. 12:34

6.스케치업 메뉴구성-4

다. View (뷰메뉴) 

 -Toolbar: 각종 도구막대를 활성화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Hidden Geometry: 구성선을 보이지 않게 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Section Planes: 단면기준면을 활성화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Section Cuts: 단면을 보이게 한다.

-Axes: 축선을 보이게 한다.

 

-Shadows: 그림자를 생성한다.

-X-ray: 개체내부르 투시하게 한다.

 

-Rendering:각종 렌더링 옵션을 설정한다.

-Component Edit: 콤포넌트를 편집하게 한다.

 

 

  

-Wireframe: 개체를 단선으로만 보이게 한다.

-Hidden Line: 개체를 면으로 보이게 한다.

-Shaded:개체를 색으로 채워 보이게 한다.

-Shade with Material: 개체를 재질로 채워 보이게 한다.

-Monochrome: 개체를 흑백으로 보이게 한다.

-Edges: 개체의 경계를 보이게 한다.

-Profile Edge: 개체의 외곽경계를 더 진하게 보이게 한다.

-Depth Cued Edges: 개체의 모든 경계를 진하게 보이게 한다.

-Extended Edge: 개체의 경계를 연장한 채 보이게 한다.

-Endpoints: 개체의 끝점을 진하게 보이게 한다.

-Jitter Edges: 경계선은 불규칙한 스케치선으로 보이게 한다. 

 

. Window (윈도우 메뉴)

-Model Info: 모델 정보창을 활성화 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Entity Info: 개체정보창을 활성화한다.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Material Browser: 재질 탐색창을 활성화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Material Editor: 재질 편집창을 활성화 한다.

-Components: 콤포넌트 작성창을 활성화한다.

-Layers: 레이어관리창을 활성화한다.

-Pages: 애니메이션의 기본인 페이지 관리창을 활성화한다.

-Display Settings: 디스플레이 설정창을 활성화한다.

-Shadow Settings:그림자설정창을 활성화한다.

-Soften Edge: 경계부드럽게 창을 활성화한다.

-Outliner: 

 

-Preferences: 기본 옵션 설정창을 활성화한다.

 

-Ruby Console: 루비콘솔창을 활성화한다.

 

 1)  Model Info  Window(모델정보창)

 모델정보창에서는 색상,콤포넌트,치수,파일,위치,단면기준면,상황선,문자,투어가이드,단위등을 설정할 수 가 있다.

 )Colors:개체요소의 색상설정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) Components:콤포넌트의 옵션설정

   

) Dimensions :치수요소 설정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)File:파일관련 옵션 설정

   

) Location:지역조건 설정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)Section Plan:단면요소 설정

    

출처 : 다빈치의 건축 이야기
글쓴이 : 백발제비 원글보기
메모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