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케치업

[스크랩] 5.스케치업 메뉴구성-3

강토백오 2012. 8. 12. 12:33

 5.스케치업 메뉴구성-3

2) Import (변환삽입)

 ) 3D Model : 다른 프로그램에서 작성된 3d 모델파일을 스케치업으로 변환하여 불러오는 기능이다. 변환이 가능한 파일은 3ds,ddf,dwg,dxf파일이 있다. 

          

3ds 파일변환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dwg 파일 변환

 Geometry: 삼각형태의 면을 병합하여 변환한다.        Merge coplanar faces:쌍면변환  

 Scale: 축척단위를  설정한다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Preserve drawing origin:원점변환

 

. EDIT (편집메뉴)

 

-Undo/Redo: 되돌리기, 되살리기

 

-Cut/Copy/Paste:클립보드 잘라내기 복사 및 붙여넣기,

-Erase: 지우기

 

-Select All/Deslect All: 전체 개체선택하기/선택해제하기

 

-Hide/Unhide:선택한 개체를 가리기/ 보이게 하기

-Construction Geometry: 구축선 보이기,가리기,지우기

 

-Lock/Unlock: 선택한 개체 잠금,해제

 

-Make Component: 콤포넌트로 만들기

-Make Group: 그룹으로 만들기

-Close Group/Compornent: 편집개체 닫기

 

-Intersection with Model: 중첩된 모델 교차분리하기

 

-No Selection: 선택객체의 특성별로 다른 편집메뉴가 나타난다.

 

 

 알아두기

-Construction Geometry: 구축선은 개체를 생성하기 위한 보조선으로써 Tape Measure 기능을
이용하여 작성될 수 있으며 정확한 작도를 위한 보조선으로 활용이 된다.

-Make Component: 콤포넌트는 캐드에서의 블록(Block)과 같은 개념으로써 개체에 이름을 부여할
수 있으며, 복잡한 개체나 창이나 문과 같이 반복적으로 활용이 되는 개체는 콤포넌트로 만들어 사용하면 편리하다.

-Intersection with Model: 개체들이 교차되는 경우 각 개체들의 교차점이나 교차면을 생성하기
위해서는 이전 버전에서는 직접 교차선을 작도해야 했으나 5.0 부터는 이 기능을 이용해 개체를 분리할 수가 있어 보다 복잡한 형태의 개체를 만들수가 있다.

출처 : 다빈치의 건축 이야기
글쓴이 : 백발제비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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