5.스케치업 메뉴구성-3
2) Import (변환삽입)
가) 3D Model : 다른 프로그램에서 작성된 3d 모델파일을 스케치업으로 변환하여 불러오는 기능이다. 변환이 가능한 파일은 3ds,ddf,dwg,dxf파일이 있다.
① 3ds 파일변환 ② dwg 파일 변환
Geometry: 삼각형태의 면을 병합하여 변환한다. Merge coplanar faces:쌍면변환
Scale: 축척단위를 설정한다. Preserve drawing origin:원점변환
나. EDIT (편집메뉴)
-Undo/Redo: 되돌리기, 되살리기
-Cut/Copy/Paste:클립보드 잘라내기 복사 및 붙여넣기,
-Erase: 지우기
-Select All/Deslect All: 전체 개체선택하기/선택해제하기
-Hide/Unhide:선택한 개체를 가리기/ 보이게 하기
-Construction Geometry: 구축선 보이기,가리기,지우기
-Lock/Unlock: 선택한 개체 잠금,해제
-Make Component: 콤포넌트로 만들기
-Make Group: 그룹으로 만들기
-Close Group/Compornent: 편집개체 닫기
-Intersection with Model: 중첩된 모델 교차분리하기
-No Selection: 선택객체의 특성별로 다른 편집메뉴가 나타난다.
-Construction Geometry: 구축선은 개체를 생성하기 위한 보조선으로써 Tape Measure 기능을
이용하여 작성될 수 있으며 정확한 작도를 위한 보조선으로 활용이 된다.
-Make Component: 콤포넌트는 캐드에서의 블록(Block)과 같은 개념으로써 개체에 이름을 부여할
수 있으며, 복잡한 개체나 창이나 문과 같이 반복적으로 활용이 되는 개체는 콤포넌트로 만들어 사용하면 편리하다.
-Intersection with Model: 개체들이 교차되는 경우 각 개체들의 교차점이나 교차면을 생성하기
위해서는 이전 버전에서는 직접 교차선을 작도해야 했으나 5.0 부터는 이 기능을 이용해 개체를 분리할 수가 있어 보다 복잡한 형태의 개체를 만들수가 있다.
'스케치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7. 스케치업의 툴바 익히기 (0) | 2012.08.12 |
---|---|
[스크랩] 6.스케치업 메뉴구성-4 (0) | 2012.08.12 |
[스크랩] 4. 스케치업 메뉴구성-2 (0) | 2012.08.12 |
[스크랩] 3. 스케치업의 메뉴구성-1 (0) | 2012.08.12 |
[스크랩] 2. 스케치업의 기본구성 (0) | 2012.08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