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. 스케치업의 풀다운 메뉴구성
가.FILE (파일메뉴)
파일메뉴는 새로운 파일의 생성,기존파일의 열기와 저장 및 다른이름으로의 저장외에도 다른 파일로의 변환추출 및 다른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파일을 불러오기 기능을 다루고 있다. 그 외에도 프린터 구성 및 미리보기와 인쇄기능을 제공한다. 그 중에서 Export 와 Import에 대해 살펴본다.
1) Export (변환추출)
스케치업에서 작성한 모델링 파일은 3D 모델로 변환이 가능하며 2D 이미지 파일이나
단면(Section Slice) 또는 애니메이션으로도 변환 추출이 가능하다.
TIP) 각 항목별 세부 옵션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export 창 우측하단의 화살표 모양을 끌어내려야 “option”항목이 보이므로 유의한다.
가) 3D Model: 3d Max 파일인 3ds나 오토캐드에서 사용하는 dwg,dxf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며 기타 fbx,obi,xsi , wrl 파일등으로 변환 추출 할 수 있다.
ㄱ) Geometry (구조): 모델 서페이스의 옵션을 설정한다.
-Export:
Single object:단일개체로 변환을 선택한다.
Object by Geometry :
Object by hierarchy:
-Export only current selection:선택된 개체만 변환한다.
-Export two sided faces : 두면으로 분할하여 변환한다.
Materials:재질로 구분하여 변환한다.
Geometry:구조체로 구분하여 변환한다.
-Export stand alone edges :
ㄴ) Materials (재질) : 재질의 옵션을 설정한다.
-Preserving texture coordinate:
-Welding vertices
-Use “Color By Layer” materials
ㄷ) Carmeras (카메라) :카메라의 옵션을 설정한다.
-Generate cameras from Pages:
페이지의 기본 카메라들을 모두 변환한다.
ㄹ) Scale (축척):변환 축척을 설정한다.
--기본적으로 Millimeters를 선택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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