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. 모따기 (Fillet 기능)
스케치업은 기본적으로 모따기 기능(필렛)이 없다. 모따기 기능을 구현하려면, 다른 툴을 이용하여 편법으로 구현할 수 있다.
1. 원통의모따기
(원의 세그먼트가 너무 작으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다. 적당히 준다.)
Push/Pull->Offset->Push/Pull->Arc를 그리고 Follow me 툴로 돌린다.
2. 박스기둥의 모따기
1) Push/Pull로 Box를 만든다. Arc와 Follow me를 이용하여 원구를 만든다.
2) Box의 모서리는 위와 같은 모양을 만들고 미리 만들어 둔 원구를 모서리에 각각 복사, 회전하여 배치한다.
3) 모든 객체를 선택하고 Intersect with Model 을 선택한다. 이 때 각각의 객체는 그룹이나 컴퍼넌트로 되어 있으면 안된다.
먼저 Explode 를 한 후 Intersect with Model 을 선택한다.
4) Push/Pull을 이용하여 각 진 모서리를 따낸다.완성된 모습
출처 : 다빈치의 건축 이야기
글쓴이 : 백발제비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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